CA , 가장 안전한 도시 탑 10중 7개가 오렌지카운티에 > OC지역뉴스

본문 바로가기

[OC지역뉴스] CA , 가장 안전한 도시 탑 10중 7개가 오렌지카운티에

작성자 : 사람과사회 작성일 : 2024-04-20

페이지 정보

본문

주택보안회사, SafeWise의 새로운 보고서에 
OC지방검사, 이곳에서 범죄는 반드시 댓가 치뤄 강조
OC지역 도시 지도                             
Orange County District Attorney, 지방검사장 Todd Spitzer 
FOX LA 뉴스 방송 캡쳐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안전한 상위 10개 도시 중 7개가 오렌지 카운티에 있다는 새로운 보고가 발표되어 주목된다. 

주택 보안 회사 세이프와이즈(SafeWise)가 새로 발표한 순위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 카운티의 도시 중 에는 단 한곳도 2024년 보고서의 상위 10위 안에 들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SafeWise의 새로운 보고에 따르면 주에서 가장 안전한 10개 도시로는 1. 란초 산타 마가리타, 2. 알리소 비에호, 3. 요바 린다, 4. 라구나 니구엘, 5. 미션 비에호, 6. 레이크 포레스트, 7. 링컨, 8. 포웨이, 9. 록클린, 그리고 10. 어바인이 포함됐다.  이중에 링컨과 포웨이, 록클린을 제외하면 모든 도시가 오렌지카운티에 소재한다. 

상위 20위 안에 든  남부 캘리포니아 도시로는 산 클레멘테(San Clemente)와 인랜드 엠파이어(Inland Empire)의 무리에타(Murrieta), 폰타나(Fontana), 메니피(Menifee)가 있다. 

세이프와이즈(SafeWise)는 각 도시의 폭력 범죄, 재산 범죄, 총기 폭력 그리고 소포 절도에 관한 통계를 포함한 가장 최신의 FBI 데이터를 사용하여 순위를 집계했다고 말했다.

최근 오렌지카운티가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빌보드 광고 캠페인은 남부 캘리포니아 전역의 범죄자들에게 "Crime doesn’t pay in Orange County, If you steel, we prosecute!오렌지 카운티에서는 범죄로 얻을게 없다. 도적질하면 기소된다"라는 분명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다. 

그러나 FBI는 범죄 데이터만을 근거로 도시 안전 순위를 매기는 것은 그리 효율적이지 않다. 국세청은 이런 리스트가  그 도시의 법 집행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도시를 차별화할 수 있는 다른 요소로는 십대 및 청년 거주자 수, 노숙자 인구, 해당 지역의 경제적 상황 및 해당 지역의 형사 사법 제도도 포함된다. 

오렌지 카운티 도시가 이렇게 선정된 데에는 남가주 전역의 좀도둑과 다른 범죄자들에게 "오렌지 카운티에서는 범죄가 돈을 벌지 못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광고 캠페인이 시작된 지 약 한 달 만에 나온 것이다.

지방 검찰청은 범죄자들이 범죄를 저지르기 위해 그곳으로 여행하는 것을 막기 위해 오렌지 카운티 외곽 지역 전역에 여러 개의 광고판을 설치했다고 밝히면서 이 캠페인은 범퍼 스티커와 버스 표지판에도 붙여지고 있다고 밝혔다. 

"나는 도둑들이 이곳이 로스앤젤레스 카운티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기를 바란다"고 지난 3월 토드 스피처 지방검사가 강조한 바 있다. "우리는 여전히 오렌지 카운티에서 범죄자를 기소하고 있으며 LA시는 그동안 도둑질하는 사람들에게 너무 관대한 법을 적용해 왔기 때문에 그들이 인근 지역인 우리 오렌지 카운티에 와서 비슷한 범죄를 저지를 경우 법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로 기소할 것을 천명합니다” 라고 스피처 검사장은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인구직